User Tools

Site Tools


c:mrm:2021:lecturer_note

Differences

This shows you the differences between two versions of the page.

Link to this comparison view

Both sides previous revisionPrevious revision
Next revision
Previous revision
Next revisionBoth sides next revision
c:mrm:2021:lecturer_note [2021/03/31 07:35] hkimscilc:mrm:2021:lecturer_note [2021/03/31 08:03] – [g 1] hkimscil
Line 2: Line 2:
  
 ====== ga.w05 Finding res article with hypotheses ====== ====== ga.w05 Finding res article with hypotheses ======
 +
 +===== g 1 =====
 +  * 연구가설 1-1 
 +    * 소셜미디어 의존도가 높을수록 COVID-19 심각성 인식이 높아질 것이다. 
 +  * 연구가설 1-2 
 +    * 소셜미디어 의존도가 높을수록 COVID-19 취약성 인식이 높아질 것이다.
 +  * 연구가설 2-1 
 +    * COVID-19에 대한 심각성 인식은 타자에 대한 배타성을 낮출 것이다. 즉COVID-19에 대하여 심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타자에 대해 포용적인 태도를 취할 것이다.
 +  * 연구가설 2-2 
 +    * COVID-19에 대한 취약성 인식은 타자에 대한 배타성을 높일 것이다. 즉 자신이 COVID-19에 감염될 위험이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타자에 대해 배타적인 태도를 취할 것이다.
 +  * 연구가설 3-1 
 +    * 소셜미디어 의존도는 심각성 인식을 매개로 타자에 대한 배타적 태도에 부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즉 소셜미디어 의존도가 높을수록 COVID-19를 더욱 심각하게 생각하며, 상황이 사회적으로 심각하다고인식할수록 타자에게 더욱 포용적인 태도를 취할 것이다.
 +  * 연구가설 3-2 
 +    * 소셜미디어 의존도는 취약성 인식을 매개로 타자에 대한 배타적 태도에 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 즉 소셜미디어 의존도가 높을수록 COVID-19에 자신이 더욱 취 약하다고 인식하며, 높은 취약성 인식은 타인에 대하 배타성을 높일 것이다.
 +
 +
 +DV 타자에 대한 배타성:
 +  * 타자에 대한 배타성이라는 개념을 측정하기 위해서 . . . . 
 +  * 그러나, 이를 보면 "타자에 대한" 것이 아니라 . . . . "이주민, 외국인노동자,난민,다문화가정 사람들 . . . . 
 +  * 이 연구자체가 이들(만)을 타자로 보고 있는 것이 아닌가?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